‘응답하라 2030’…CJ ENM·위댐보이즈 부산엑스포 뮤비 공개
‘응답하라 2030’…CJ ENM·위댐보이즈 부산엑스포 뮤비 공개


▲ CJ ENM은 MZ세대에게 2030부산엑스포를 홍보하기 위해 댄스 크루 '위댐보이즈'와 함께 2030부산엑스포 홍보 뮤직비디오를 제작·공개했다. 사진은 CJ ENM이 공개한 '응답하라 2030' 뮤직비디오 일부. [사진=CJ ENM]

 

CJ ENM은 댄스 크루 '위댐보이즈(WDBZ)'와 제작한 2030부산세계박람회(엑스포) 홍보 뮤직비디오를 16일 공개한다.


이번 뮤직비디오는 '응답하라 2030'을 주제로 부산엑스포 유치를 기원하는 메시지를 담았다. 엑스포를 향해 앞으로 나아가자는 랩 내용과 음악을 배경으로, 댄스와 연주, 치어리딩 등 합동 응원 퍼포먼스가 펼처진다. 엑스포 유치 염원을 담아 승리의 V자를 시그니처 안무로 구성했다.


뮤직비디오는 부산의 랜드마크인 광안대교부터 영화의 전당 그리고 남포동 거리, 국제시장, 부산 골목 등 부산 본연의 활기와 에너지를 느낄 수 있는 장소를 배경으로 삼았다. 이를 통해 국민들에게 부산엑스포에 대한 응원 메시지를 더욱 친근하게 전달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2030년 사회 주역이 될 MZ세대를 겨냥했다는 것이 CJ ENM 측 설명이다. 엑스포 유치에 대한 젊은 세대의 관심과 공감대를 얻고자 '젊음'과 '역동성'을 강조했다. 또 최근 가장 트렌디한 댄스 크루로 주목받고 있는 위댐보이즈 및 Mnet '쇼미더 머니', '스트릿댄스 걸스 파이터'에 출연한 부산 출신 Z세대를 섭외했다.


뮤직비디오는 1분 20초가량의 풀버전과 30초가량의 숏버전 두 가지로 제작해 활용도를 높였다. tvN과 Mnet, OCN 등 CJ ENM의 방송채널과 CJ ENM,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위원회, 부산광역시의 다양한 디지털 채널에서 방영된다. 부산세계박람회 홍보를 위한 각종 국내외 오프라인 행사에서도 상영될 예정이다.


CJ ENM 관계자는 "이번 뮤직비디오를 통해 부산엑스포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을 높이고 응원 열기를 끌어올리는 데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국가의 위상을 높이는 부산엑스포의 성공적인 유치를 위해 지속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댓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채널 로그인

르데스크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혜택이 궁금하신가요? 혜택 보기

르데스크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혜택
- 평소 관심 분야 뉴스만 볼 수 있는 관심채널 등록 기능
- 바쁠 때 넣어뒀다가 시간 날 때 읽는 뉴스 보관함
- 엄선된 기사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뉴스레터 서비스
- 각종 온·오프라인 이벤트 우선 참여 권한
회원가입 로그인
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