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스턴 다이내믹스 , 휴머노이드 로봇 ‘아틀라스’ 공개
보스턴 다이내믹스 , 휴머노이드 로봇 ‘아틀라스’ 공개

현대차 계열사인 로봇 제조업체 보스턴 다이내믹스가 17일(현지시간) 인간에 더 가깝게 만들어진 휴머노이드 로봇 ‘아틀라스’(Atlas)를 공개했다.


보스턴 다이내믹스는 1992년 매사추세츠공과대학(MIT)에서 분사한 뒤 2021년 현대차에 인수됐다. 4족 보행하는 강아지 로봇인 ‘스팟’과 2족 보행 로봇인 ‘아틀라스’로 잘 알려졌다.


보스턴 다이내믹스는 “새로운 로봇은 현실 적용을 위해 설계됐다”며 “앞으로 몇 달, 몇 년간 세계에서 가장 역동적인 휴머노이드 로봇이 실험실과 공장, 우리의 삶에서 실제로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보여주게 돼 흥분된다”고 밝혔다.


새로운 ‘아틀라스’는 높은 압력을 가한 기름을 매개로 동작을 전달하는 기존의 유압 방식이 아닌 전기 구동 방식으로 설계됐다. 카메라가 장착된 머리 부위는 360도 회전하며 관절도 앞뒤 구분 없이 자유자재로 움직일 수 있다.


보스턴 다이내믹스 관계자는 “아틀라스 전기 버전은 더 강하고 더 민첩하게 움직이도록 설계됐다”며 “인간의 폼팩터(form factor·외형)와 비슷할 수 있지만, 인간의 동작 범위에 제약받지 않고 작업을 완료하는 데 가장 효율적인 방식으로 움직인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런 변화의 핵심은 현대차와의 파트너십에 있다”며 “이 파트너십이 차세대 자동차 제조 역량을 구축하는 것을 돕고 있다”고 전했다.


아틀라스 신형 로봇은 모기업인 현대차의 차세대 자동차 제조 공정에 투입될 예정이다.


보스턴 다이내믹스는 새로운 아틀라스가 구동하는 영상도 공개했다. 영상 속 아틀라스는 다리를 비틀거나 몸을 회전시키는 등 사람과 같은 움직임을 보여 이목을 집중시켰다.


댓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채널 로그인

르데스크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혜택이 궁금하신가요? 혜택 보기

르데스크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혜택
- 평소 관심 분야 뉴스만 볼 수 있는 관심채널 등록 기능
- 바쁠 때 넣어뒀다가 시간 날 때 읽는 뉴스 보관함
- 엄선된 기사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뉴스레터 서비스
- 각종 온·오프라인 이벤트 우선 참여 권한
회원가입 로그인
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