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11월 29일 수요일
‘2030세계박람회’(엑스포) 개최지 선정이 코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CJ ENM이 보유한 콘텐츠 제작 역량을 총동원해 부산엑스포 유치를 위해 적극 나섰다. 21일 CJ ENM은 tvN, Mnet, OCN 등 다양한 디지털 채널을 통해 부산엑스포 홍보에 주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부산엑스포의 강점인 'K-컬처'를 전면에 내세우고 CJ ENM이 지닌 콘텐츠 제작 역량을 중심으로 전세계 팬들을 사로잡는다는 방침이다. CJ ENM은 보유한 방송채널 및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디지털 채널에서 다양한 K팝 그룹과 함께 제작한 홍보 뮤직비디오를 송출 중이다. CJ CGV가 운영하는 코엑스 K-POP 라이브 미디어 대형전광판과 CJ ENM 사옥 외부 전광판 등에서도 상영되고 있다. CJ ENM이 걸그룹 케플러(Kep1er)와 함께 제작한 홍보 뮤직비디오는 지난 9월 공개 3주 만에 누적 조회 수 1000만 회를 돌파했다. 전체 조회 수 중 해외 비중도 90% 이상에 달해 글로벌 인기를 끌었다. 지난달 프랑스 파리에서 개최된 '엠카운트다운 인 프랑스'에서도 현장 대형 스크린을 통해 송출된 바 있다.
SK텔레콤이 e스포츠팀 T1의 ‘2023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쉽’(롤드컵) 우승을 긴념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T1은 19일 서울 고척 스카이돔에서 열린 결승전에서 중국의 웨이보 게이밍을 이기고 7년만에 우승했다. SKT는 0 요금제 고객(만 14~34세)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5234명에게 다양한 상품을 제공한다. 1등(1명)에게는 LoL 개발사 ‘라이엇 게임즈’ 본사가 있는 미국 서부 여행 상품권을 선물한다. 앞서 SKT는 e스포츠 태동기인 2004년, 청년 세대와의 소통을 위해 e스포츠 구단인 ‘SKT T1′을 창단했다. 특히 LoL 종목이 전세계적으로 선풍적 인기를 끌기 시작한 2012년, LoL팀을 새롭게 꾸렸고 이듬해인 2013년 ‘페이커(Faker)’ 이상혁 선수를 앞세워 첫 롤드컵 정상에 오르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