新등골브레이커 OTT 구독료, 신용카드 찬스 쓰면 ‘절반 뚝’
新등골브레이커 OTT 구독료, 신용카드 찬스 쓰면 ‘절반 뚝’

“유튜브 프리미엄, 넷플릭스, 웨이브 등 한 번 구독하기 시작하면 끊질 못하겠어요. TV 보다 재미있는 프로그램이나 영화도 훨씬 많고 무엇보다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볼 수 있으니까요”

 

‘OTT’가 미디어 콘텐츠 시장의 대세로 자리매김했다. 작품성과 흥행성을 동시에 갖춘 영화나 예능 프로그램을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언제든지 볼 수 있는 OTT의 매력에 푹 빠진 소비자들이 빠르게 늘고 있다. ‘OTT’(Over The Top)는 인터넷을 통해 방송 프로그램과 영화 등 미디어 콘텐츠를 제공하는 서비스를 일컫는 단어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에 따르면 OTT(온라인동영상서비스)를 매일 보는 시청자가 지난해 전국 인터넷 이용자의 82.3%에 달했다. 전년 대비 6.1%p 상승한 수치다. 우리나라 전체 인구에서 인터넷 사용자 비중이 92.4%에 달한다는 점을 감안했을 때 전 국민의 76% 가량이 OTT를 매일 시청하는 것으로 추산된다.

 

OTT 이용자가 빠른 속도로 늘면서 이를 결합한 각종 서비스 상품들도 등장하고 있다. 카드업계도 예외는 아니다. 국내 주요 카드사들은 OTT 구독자를 자사 고객으로 유치하기 위해 OTT 구독료 할인 등의 혜택을 부여하는 신용카드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이와 더불어 일상생활에서의 소비와 관련된 혜택으로 나름 변별력까지 보완했다.

 

 

유튜브 프리미엄·넷플릭스·티빙·웨이브 등 OTT 공략 신용카드 인기


▲[그래픽=김상언] ⓒ르데스크

 

카드업계 등에 따르면 ‘KB국민 My WE:SH 카드’는 영화보기, 독서 등 정적인 취미를 가진 소비자들을 위한 카드로 유명하다. 넷플릭스·유튜브프리미엄·웨이브·티빙·디즈니플러스 등 주요 OTT 플랫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한 정기결제 이용 건에 한해 30% 할인 혜택을 부여한다. 온라인 교보문고, YES24 등 온라인 서점 이용 시에도 최대 15% 할인해준다.

 

또 CGV·롯데시네마·메가박스 등 멀티플렉스 영화관을 이용할 경우 KB Pay로 결제 시 이용 요금의 40%를 할인해준다. 마켓컬리·올리브영 등에서도 이용 금액의 15%까지 할인 혜택을 부여한다.

 

‘NH농협 올바른FLEX 카드’도 OTT 구독 혜택을 포함하고 있다. 해당 카드로 유튜브프리미엄·넷플릭스 등 영상 플랫폼과 멜론 등의 음원 플랫폼을 정기 결제하면 20% 청구할인을 받을 수 있다. CGV와 롯데시네마 가맹점 결제 시에도 30% 청구할인 혜택이 부여된다. 해당 카드에는 문화생활 외에도 월 2회 스타벅스 50% 청구할인, 배민·요기요 10% 청구할인 등의 혜택도 포함돼 있다.

 

‘BC 바로 클리어 플러스’는 넷플릭스·유튜브프리미엄·멜론·지니뮤직 등 영상·음원 플랫폼 구독료 10% 청구할인 혜택을 부여한다. 전국 오프라인 매장 수 1300개에 육박하는 올리브영 이용 시에도 10% 할인혜택을 부여한다. 해당 카드의 가장 큰 특징은 특정 시간 대 모든 식당 이용 금액을 할인해주는 혜택이다. 1만원 이상 결제 건에 한해 오전 11시~오후 2시 사이에는 전국 어떤 식당에서 결제해도 7% 할인 혜택을 부여한다.

 

‘삼성iD GLOBAL 카드’는 넷플릭스·디즈니플러스·유튜브프리미엄 등의 플랫폼 정기결제 시 구독료의 50%를 청구할인 해준다. 또 쿠팡 로켓와우·네이버플러스 멤버십 등에 정기결제 형태로 가입할 경우에도 50% 할인을 적용해 준다.

 

신용카드로 OTT 구독료 할인 혜택을 받고 있는 김정미(34·여·가명) 씨는 “쉬는 날 집에서 심심하거나 밥 먹을 때 일단 넷플(넷플릭스)부터 틀어놓을 정도로 이미 OTT가 일상 깊숙이 침투해 있다”며 “체감상 교통비보다 OTT 구독료가 더 나가는 것 같은데 그나마 카드혜택 덕분에 부담이 덜한 편이다”고 말했다. 

PREMIUM SERVICE
OPINION NOW

사회 각 분야의 유명인과 관련된 디지털 콘텐츠 분석 자료를 제공합니다.
매일 12시(정오)에 업데이트 됩니다.

오피니언 나우 소개
댓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채널 로그인

르데스크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혜택이 궁금하신가요? 혜택 보기

르데스크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혜택
- 평소 관심 분야 뉴스만 볼 수 있는 관심채널 등록 기능
- 바쁠 때 넣어뒀다가 시간 날 때 읽는 뉴스 보관함
- 엄선된 기사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뉴스레터 서비스
- 각종 온·오프라인 이벤트 우선 참여 권한
회원가입 로그인
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