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1분기 매출액 첫 9조원 돌파…영업익은 61% 감소
쿠팡, 1분기 매출액 첫 9조원 돌파…영업익은 61% 감소

쿠팡이 올해 1분기 사상 처음으로 9조원대 매출을 기록했다. 다만 영업이익이 크게 감소해 당기 순이익은 적자로 전환됐다.


쿠팡Inc가 8일(국내시간)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제출한 1분기 실적 보고서에 따르면, 쿠팡의 1분기 매출은 전년 7조3990억원(58억53만달러)과 비교해 28% 늘어난 9조4505억원(71억1400만달러)를 기록했다.


쿠팡의 1분기 영업이익은 531억원(4000만달러)다. 전년 동기 1362억원(1억677만달러) 대비 61% 감소했다. 당기순이익도 적자 전환해 318억원의 당기순손실(2400만달러)을 기록했다. 분기 기준 당기순손실을 낸 것은 지난 2022년 2분기(-952억원) 이후 처음이다. 


이번에 처음으로 실적에 반영된 파페치 1분기 매출 3825억원(2억8800만달러)을 제외한 쿠팡 매출은 9조680억원으로 전년 대비 23% 성장했다. 쿠팡은 올해 1월 파페치 인수했다.


쿠팡의 로켓배송·로켓프레시 등 프로덕트 커머스 활성 고객 수는 2150만명으로, 전년(1860만명) 대비16% 늘어났으며, 프로덕트 커머스 활성고객당 매출(원화 기준)은 41만8460원(315달러)으로, 전년 대비 3% 증가했다.


거랍 아난드 쿠팡 최고재무책임자(CFO)는 “이번 실적은 고객 경험과 운영 탁월성을 위한 쿠팡의 노력이 반영됐다”며 “5600억달러 규모의 커머스 시장에서 쿠팡의 점유율은 아직 한자릿수에 불과하며, 앞으로 계속해서 ‘고객 와우’에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김범석 쿠팡 의장은 알리익스프레스, 테무 등 중국 이커머스의 국내 진출을 견제하기 위해  투자를 늘리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김 의장은중국 업체들의 진출은 한국 유통시장 진입 장벽이 낮고 소비자가 얼마든지 다른 쇼핑으로 전환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며 최고의 상품군과 가격, 서비스로 고객 마음을 사로잡아야 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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