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아반떼 N TCR’ 2024 TCR 월드투어 우승
현대차 ‘아반떼 N TCR’ 2024 TCR 월드투어 우승

현대차가 글로벌 최정상급 투어링카 대회 개막전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현대차는 ‘더 뉴 아반떼 N TCR’이 이탈리아 캄파냐노에서 열린 ‘2024 TCR 월드투어’ 개막전에서 우승했다고 22일 밝혔다. 더 뉴 아반떼 N TCR 경주차로 출전한 노버트 미첼리즈는 20일 치러진 첫 번째 결승 레이스에서 가장 빠르게 결승선을 통과했다.


미첼리즈는 첫 번째 결승 레이스 우승으로 30포인트를 획득했다. 또 예선에서 얻은 15포인트와 21일 두 번째 결승 레이스에서 6위를 해 확보한 16포인트를 더해 총 61포인트로 올 시즌 드라이버 순위 1위를 차지했다.


이번 시즌 새롭게 영입한 네스토르 지로라미(Nestor Girolami) 선수는 첫 번째 결승 레이스에서 10위를, 두 번째 결승 레이스에서 1위를 달성하며 이번 대회 기간 총 38포인트를 획득해 2024 시즌 드라이버 순위 6위로 올라섰다.


현대자동차는 2023년도 TCR 월드투어 드라이버 부문 챔피언을 달성하는데 크게 기여한 ‘BRC 현대 N 스쿼드라 코르세(Squadra Corse)’ 팀 소속 노버트 미첼리즈, 팀 소속으로 꾸준한 성적을 기록한 미켈 아즈코나, 그리고 새롭게 영입한 네스토르 지로라미 선수와 2024 시즌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TCR 월드투어는 TCR 경주차를 활용한 글로벌 최상위 대회로, 전 세계 각지에서 열리는 대회 결과를 바탕으로 순위를 결정짓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TCR 시리즈는 대륙·국가별 대회를 포함해 전 세계적으로 약 40개에 달한다. 최대 650명의 드라이버가 각 TCR 시리즈 대회에 참가하고 있다. 2024시즌 개막전인 이탈리아 경기를 시작으로 모로코, 미국, 브라질, 아르헨티나, 중국, 마카오에서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댓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채널 로그인

르데스크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혜택이 궁금하신가요? 혜택 보기

르데스크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혜택
- 평소 관심 분야 뉴스만 볼 수 있는 관심채널 등록 기능
- 바쁠 때 넣어뒀다가 시간 날 때 읽는 뉴스 보관함
- 엄선된 기사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뉴스레터 서비스
- 각종 온·오프라인 이벤트 우선 참여 권한
회원가입 로그인
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