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30 부산엑스포 BIE 실사 기간…"광화에서 빛나이다"
2030 부산엑스포 BIE 실사 기간…
▲ 2030부산세계박람회유치위원회는 30일부터 4월 3일까지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2030 부산엑스포 유치기원행사 ‘광화에서 빛;나이다’를 개최한다. [사진=산업통상자원부]


2030 부산엑스포 국제박람회기구(BIE) 실사단 방한을 계기로 광화문광장에서 엑스포 유치기원행사를 펼친다.


2030부산세계박람회유치위원회(유치위원회)는 30일부터 4월 3일까지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2030 부산엑스포 유치기원행사 ‘광화에서 빛;나이다’를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세계 3대 메가이벤트인 월드엑스포 유치 한국 실사를 앞두고 대한민국 국민들의 엑스포 유치 열망을 국내외에 알리기 위해 대한민국의 중심 광화문광장에서 펼쳐진다.


광화문광장 전체가 엑스포 빛 조형물, 미디어아트 등으로 꾸며진다. 민간유치위(삼성, 현대기아차, SK, LG 등)를 비롯한 다양한 분야의 국내 최고 기업들이 한자리에 모여 엑스포 관련 전시 및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국민이 관람과 체험을 통해 엑스포를 이해하고 유치 열망을 이끌어낼 수 있도록 쉽고 재미있는 콘텐츠들로 구성되었으며, 3가지 섹션으로 진행된다. 


행사 타이틀인 ‘광화에서 빛;나이다’는 역대 엑스포 상징물들을 빛나는 조형물로 구현해 보여준다는 의미와 2030 세계박람회 부산 유치를 기원하는 ‘비나이다’라는 중의적 의미를 담고 있다. 행사가 진행되는 시간은 매일 오전 11시부터 밤 10시까지다(30일은 저녁 7시부터 진행). 자세한 내용은 부산세계박람회 공식 홈페이지 및 SNS(유튜브,트위터,블로그,페이스북) 등을 통해 공지될 예정이다.


윤상직 유치위원회 사무총장은 “이번 행사는 정부, 부산시뿐만 아니라 우리나라 대표 글로벌 기업들도 동참하는 참여형 국민 축제가 될 것이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한국을 방문하는 실사단에게 국민의 2030 부산엑스포 유치 열망을 보여주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유치위원회는 2023년 4월 예정된 BIE 현지 실사와 2차례의 경쟁 PT를 거쳐 2023년 말 개최지가 결정될 때까지 유치홍보 활동에 전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댓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채널 로그인

르데스크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혜택이 궁금하신가요? 혜택 보기

르데스크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혜택
- 평소 관심 분야 뉴스만 볼 수 있는 관심채널 등록 기능
- 바쁠 때 넣어뒀다가 시간 날 때 읽는 뉴스 보관함
- 엄선된 기사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뉴스레터 서비스
- 각종 온·오프라인 이벤트 우선 참여 권한
회원가입 로그인
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