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인·가수·배우 셀럽 총출동…부산엑스포 유치 응원 릴레이
연예인·가수·배우 셀럽 총출동…부산엑스포 유치 응원 릴레이


▲ 국내 유명인들이 2030세계박람회 유치를 위해 릴레이 응원에 나섰다. 응원 영상은 4월 21일까지 매주 금요일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 온라인 채널을 통해 공개된다. [사진=부산시]

 

부산시는 유명 연예인 100명이 출연하는 ‘2030부산세계박람회(엑스포)’ 유치 응원 영상 ‘2030세계박람회 유치 기원 셀럽:100’을 차례로 선보인다.


영상은 4월 초 국제박람회기구(BIE 현지실사를 앞두고 범국가적 유치 공감대를 형성하고 유치 열기를 끌어올리기 위해 제작됐다. 또한 K-콘텐츠 열풍으로 세계적으로 유명한 연예인을 적극 활용해 글로벌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 홍보 붐을 조성하기 위해 제작됐다.


응원 영상에는 10대부터 70대까지 전 세대를 아우르는 가수, MC 탤런트 등 분야별 유명 연예인들이 대거 출연해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응원하고 기원하는 메시지를 보낸다.


부산시는 3일부터 4월 21일까지 매주 금요일마다 1개 영상씩 총 8개 영상을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 온라인 채널을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1개 영상마다 연예인 4~5명의 부산 엑스포 유치 메시지가 담겨있다. 파일럿 영상에는 ▲비비지 ▲이소연 ▲임호 ▲박지우 ▲CLASSY가 응원 메시지를 전달한다. 그 밖에 예술, 배우, 가수 등 각계 유명 국민배우와 국민가수들이 다수 참여했다.


특히, 부산을 대표하는 윤제균 감독과 MZ세대에게 인지도가 높은 ITZY 등 아이돌 가수 등의 영상은 숏츠(60초 미만의 짧은 영상) 형태로 별도 제작해 유튜브에 게시된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위해 이번영상 제작에 도와준 JYP엔터테인먼트, 아이오케이컴퍼니 등의 기획사와 가수 이선희, 인순이 등 연예인 관계자분들게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며 “전 세계 문화콘텐츠에 한류의 영향이 케이팝을 넘어 한국 문화예술 전반으로 확장해가고 있는 만큼, 각 분야를 대표하는 연예인들의 응원 영상이 2030부산세계박랗뫼 유치에 많은 힘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채널 로그인

르데스크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혜택이 궁금하신가요? 혜택 보기

르데스크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혜택
- 평소 관심 분야 뉴스만 볼 수 있는 관심채널 등록 기능
- 바쁠 때 넣어뒀다가 시간 날 때 읽는 뉴스 보관함
- 엄선된 기사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뉴스레터 서비스
- 각종 온·오프라인 이벤트 우선 참여 권한
회원가입 로그인
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