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는 2030부산세계박람회(엑스포) 유치 홍보를 위해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배포한다고 밝혔다.
4월 국제박람회기구(BIE) 현지실사단 방문을 앞두고 부산시는 엑스포 유치 전국민적 관심을 높이고 소통망을 강화하기 위해 국민 메신저 카카오에서 이모티콘을 만들었다. 이번 '2030부산세계박람회 이모티콘'은 16일 오후 2시부터 선착순 5만명에게만 배포할 예정이다.
이모티콘은 부산시 마스코트 부기를 활용한 총 16종이다. 2030부산 세계박람회 유치 기원을 담아 케이팝부기, 저스트절크부기, 소울리스부기 등 MZ세대 트렌드에 맞춘 이모티콘을 선보였다.
2030부산엑스포 공식 카카오톡 채널에 가입하면 누구나 무료로 이모티콘을 받을 수 있다. 사용기간은 다운로드 시점부터 30일간이다.
또한 tvN 채널 전국민적 인기 예능프로그램인 '유 퀴즈 온 더 블럭'을 통해 2030부산엑스포를 소개하는 방송도 송출했다. 부산시는 12일까지 방송 인증사진을 찍어 해시태그와 함께 개인 SNS에 게시하면 소정의 기념품을 주는 이벤트를 진행중이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모티콘을 받은 5만명의 국민이 카카오톡으로 대화를 나눌 때 2030부산세계박람회를 알리는 이모티콘을 자연스럽게 사용함으로써 유치 공감대를 형성하고 유치 열기를 모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어 "전국민 소통채널을 활용한 이번 홍보는 젊은 세대부터 중,장년층까지 다양한 세대에 2030부산세계박람회를 알리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며 "오는 4월 국제박람회기구 현지실사를 앞두고 범국가적 유치 열기를 고조시킬 다양한 홍보를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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